티스토리 뷰
목차
기후동행카드 경기도 성남시 수인분당선 적용이 확대된다고 합니다. 2024년 12월 27일 발표되었기 때문에 이제 시행까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인데요. 확대 역 구간 확인하시고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경우, 서울에서 경기도로 출퇴근하는 경우가 더욱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8호선은 기후동행카드가 대부분 이용 가능하였으나, 더욱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수인분당선에 집중하여 확대하는 것으로 협의가 진행되었습니다.
1. 수인분당선 확대 구간
수인분당선은 성남을 지나는 대표적인 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T업계 회사들이 집중되어 있는 구간이라 출퇴근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번 수인분당선 확대 구간으로 총 10개의 이용가능역이 증가하였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매일 출퇴근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합니다. 일정 금액을 내고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역을 확인하셨다면 출퇴근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기후동행카드 경기도 역
현재 기후동행카드 경기도 적용 역은 김포시, 구리시, 남양주시, 고양시, 과천시, 부천시, 인천시, 성남시, 하남시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구간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용 가능 구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하차만 가능한 구간도 있습니다. 부천시와 인천시, 하남시의 경우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구간표를 통해 정확히 확인하여야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적용되지 않는 구간을 착각하여 하차하는 경우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성남시 기동카 대중교통
성남시 기동카는 대중교통 이용자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기존 8호선 이용자들의 경우 모란역에서 이용하는 분들이 많았을 것 같습니다. 이제 확대되는 구간에서는 광역철도 노선이 추가되어 더욱 이용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버스구간과 지하철 역 모두 확인하여 합리적으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에서 서울을 이동하는 인구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신도시와 기업들의 이동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우선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